축제의 나라 필리핀

홈 > 정보공유 > 정보공유
정보공유

축제의 나라 필리핀

필사모매니저 0 244

축제의 나라 필리핀

일년 내내 축제가 펼쳐지는 축제의 나라, 필리핀
필리핀의 대표적인 축제를 소개합니다.

Boracay, Ati-Atihan Festival

축제 기간: 1월 셋째 주
아기 예수 (산토니뇨)를 기념하고 13세기 보르네오에서 이주해 온 10명의 족장과 아티족 (토착인) 왕 사이의 토지 거래를 기념 하기 위해 시작 되었습니다. 보라카이 칼리보 주민, 단체 혹은 기업들이 참여하여 전통 분장과 화려한 꾸밈으로 퍼레이드와 축제를 즐깁니다. 온몸에 숯을 칠하고 전통의상과 토속 액세서리로 치장한 사람들이 밤이 되도록 흥겨운 음악과 함께 춤을 춥니다. “할리 비라! 푸에라 파스마! 할라 비라! 비바 산토니뇨!” 라고 외치며 아기 예수를 기념하고 건강을 기원합니다.

Cebu, Sinulog Festival

축제 기간: 1월 셋째 주
수호성인으로 받들어지고 있는 아기 예수를 기념하기 위한 시놀록 축제는 세부 지역의 학교, 단체 및 기업들이 참여하여 그룹마다 아기 예수상을 들고 퍼레이드에 참여합니다. 시눌록 복장이나 거인, 퍼레이드카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축제를 즐깁니다. 북소리 장단에 맞춰 춤을 추는데 두 걸음 나아가고 한 걸음 물러서는 춤 사위가 특징입니다. “핏 세뇨르! 비바 산토 니뇨!” 라고 외치며 기도의 춤을 춥니다.

Iloilo, Dinagyang Festival

축제 기간: 1월 넷째 주
기독교 종교를 기념하고 신성한 아이 예수의 명예를 경축하는 디나기양 축제는 수호신 산토 니뇨에게 경의를 표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축제를 즐깁니다. 필리핀 전통 악기들과 화려한 축제 의상으로 흥을 더하며 “비바 세놀 산토 니뇨”를 외치며 축제의 뜻을 전합니다. 화려한 불꽃놀이는 축제의 밤을 더 아름답게 만듭니다.

Baguio, Panagbenga Festival

축제 기간: 2월
바기오의 파낙뱅가 축제는 칸카나-에이 (Kankana-ey)방언으로 “꽃피는 계절”이라는 뜻을 의미합니다. 1990년 강진으로 인해 황폐해진 바기오 땅에 다시 생기를 불어 넣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바기오 지역에 봄이 온 것을 축하하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데이지, 장미를 비롯한 수천 송이의 꽃을 장식하고 여러 기업과 단체에서 준비한 꽃마차가 축제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각각의 독특한 테마로 꾸며진 마차는 축제를 더 화려하게 장식합니다.

Pasay, Aliwan Festival

축제 기간: 4월 마지막 주
마닐라 파사이 지역에 열리는 알리완 축제는 “Fun/Entertainment”라는 의미로 필리핀에서 열리는 큰 축제 중 하나입니다. 필리핀 여러 각 지역에서 재능 있는 스트릿 댄서들이 참여하여 댄스 페스티벌, 경연 대회, 축제 여왕 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열기를 더 뜨겁게 합니다.

Quezon, Pahiyas Festival

축제 기간: 5월 15일
퀘존 지역에서 열리는 파히야스 축제는 ‘고귀한 봉헌’이라는 뜻으로 추수 감사 축제입니다. 감사제의 수호성자인 산 아시드로 라브라도를 기념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지역 사람들은 수확한 곡식, 과일, 채소 등을 집과 거리에 장식하며 감사를 표합니다. 또한, 각각의 그룹마다 준비한 마차 페스티벌과 미남/미녀 선발 대회로 축제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Tacloban, Pintados Festival

축제 기간: 6월 29일
타클로반 핀타도스 축제는 필리핀 고유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문신 축제입니다. 선사시대부터 문신은 타글로반 원주민들에게 용기와 힘을 상징했습니다. 짙은 문신을 한 비사야 섬의 원주민인 핀타도스(고대전사)들이 수확이 끝난 후 신에게 감사의 의식을 표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축제기간에 타글로반 주민들은 고대전사의 모습을 재현하기 위해 바디 페인트와 갑옷을 꾸며 입고 격렬한 장단에 맞춰 춤을 춥니다.

Davao, Kadayawan Festival

축제 기간: 8월 셋째 주
‘삶의 찬양’이라는 뜻을 가진 카다야완 축제는 자연에 대한 경의와 풍성한 수확에 감사를 뜻하는 축제입니다. 필리핀 민다나오의 가장 큰 축제이며 파살라맛이라 불리는 개막식으로 축제의 막을 엽니다. 축제 기간 동안 열리는 다양한 페스티벌과 퍼레이드로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 또한 카다야완 축제를 즐깁니다.

Bacolod, MassKara Festival

축제 기간: 10월 19일
바콜로드는 과거 대표적인 사탕수수 생산지였습니다. 80년도 설탕 가격이 급격히 하락하였고 그해 4월, 설탕을 운반하던 선박이 침몰하는 참사가 있어 바콜로드 경제와 사회에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탈피하고자, 시민 모두 웃고 있는 탈을 쓰는 축제가 시작되었고 많은 사람이 동참하며 바콜로드에 희망의 꽃이 피게 되었습니다. 축제 의미에 맞게 바콜로드 주민들은 웃는 얼굴 형상의 가면을 쓰고 화려한 포퍼먼스와 이벤트로 축제를 즐깁니다.











출처 : 필리핀 관광부


프린트
0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

새글알림

+

댓글알림

낳다 ㅎㅎ
익명 04.09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