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과일 20종와 그 효능(이제알고 먹으세요)

홈 > 정보공유 > 정보공유
정보공유

동남아 과일 20종와 그 효능(이제알고 먹으세요)

필사모매니저 0 137

동남아 과일 종류를 한방학과 현대 의료의 관점에서 분석한 한 한의사 분의 블러그를 보고, 이것을 단순히 맛에 나누기 보다, 의학적 가치로 나눠 분류해 보면 좀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겠다는 생각에 약 17 종류의 동남아 과일을 정리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래는 동남아 과일 18가지 종류와 의학적 효용 정리 3분 영상 입니다.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


첫번째 – Papaya (파파야 ) 

 

Columbus는 이 열매를 먹고 나서 ” The fruit of Angel”이라고 찬사 했다고 한다. 아마 6개월 이상되는 긴 배 여행으로 엄청 과일이 그리운 상태에서 먹었지 않은가 싶다. 원산지는 아메리카이다 효능으로 항암 작용과 종양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한다. 특히 잎의 성품에 강력한 항암 성분이 있어 약으로도 많이 제품이 나오고 있다. 그리고 위통, 대변, 소변 불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특히파파인이라는 효소는 단백질 분해 작용을 해, 남아시아에서는 디저트 용으로 많이 애용한다. 자궁근육을 수축 시키는 작용이 있어, 인산부는 소량 섭취 할 것을 권한다. 냉한 음식으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한테 좋다. 너무 많이 먹으면 손바닥이 노래 지나, 저절로 없어진다. 

끝이고 비타민 A가많아 면역 증진 및 피로 회복에 좋은 동남아 과일 이라고 한다.


두번 째 –  Pine apple (파인 애플)  

 

하와이에 가면, 옛날에 이주 한인 이주 노동자들이 있다. 이 과일은 따기가 매우 힘든 과일로 현지 한인들은 개불알이라고 했다. 이 과일을 보면 한인 노동자의 한이 느껴 진다. 유방암 성장을 억제하는 MCF-7, 단백질을 분해하는 Bromelain있어 식사후 디저트 용으로 훌룡함. 하지만 이 성분 때문에 너무 많이 먹거나 오래 물고 있으면, 혀 점막을 손상을 줄 수 있다. 

임산부가조심해서 먹어야 하는 과일이다. 

세번 째- Guava (구아바) 

 

South America가 원산지. 독이 없는 공기정화 식물로 알려져 있다. 해서 어린아이를 키우는 집에 간혹 많이 볼수 있다.  타닌 성분이 많아 변비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나, 설사에 효능이 있다. 화 기운의 식물로 몸이 찬 사람한테 좋다. 수확 시기는 3월에서 4월 쯤이라고 합니다.


-네번 째- Star Fruit (스타 프르츠)   

 

Vitamin A,C가 풍부함. 섬유질, 칼슘 등 황산화 성분이 많다고 함. 고혈앞을 낮추고, 잎 추출물에는 콜라겐 보호 물질로 미용제품 에도 쓰인다고 한다. 주의 해야 할 것은 신경계의 독의 일종인 카람복신이 있는데, 사람에 따라 걸러내지 못하는 사람이 있으니 신장질환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피하는게 좋다고 한다. 과일을 내는데 4에서 6년 정도가 걸린다.  맛은 달지 않다. 

달지 않을 수록 몸에는 더 좋은 게 동남아 과일이 아닌가 추측해 본다


-다섯번 째- Rambutan (람부탄) 

 

람부탄은 털이 있는 열매라는 말레이시아 뜻으로 원산지가 동남아 말레이시아다. 
홍삼에 많은 사포닌과 Vitamin C 때문에 면역력 과 피로회복 증진에 좋다고 함.
 식이섬유도 많아 변비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함.  
말레이시아 랑카위 여행을 하다보면,
거리에서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동남아  과일이다.


-여섯번 째- Mango (망고)  

 

모두가 알고 과일이라 스킵하려고 했으나, 효용은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어 정리 합니다. 아프리카로 10년 이상 된 나무에서 열매가 나온다고 함.  우리나라는 11월이 수확기로 지역마다 일정하지 않다. 껍질과 줄기는 대장균 억제 작용으로 설사 방지에 좋다고 한다. 다른 효능으로는 갈증 해결, 구토 완화,대,소변 촉진 및 생리불순에 효과가 있다고 함. 베타 카로틴 성분이 많아 황산화 작용을 촉진 항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몸이 찬 사람에게는 많이 먹지 말기를 권함. 동남아 여행 중에 열대 과일 망고는 신선해서 더욱 맛있는 거 같다

– 일곱번 째 – Water apple 

 

남아시아가 원산지인 동남아 과일로  잠부 아이르라고도 한다.  크기는 약 2.5에서 5센티 가량. 왁스칠을 한 것처럼 깨끗하고 얇은 껍질이 있고 식감은 바삭바삭 하다. 비타민 ABC가 많고, 임산부가 웬지 공복을 느낄 때 먹으면 진액을 보충 해 줘, 빠른 포만감을 준다고 함. 흑 설탕과 같이 넣어 요리해 먹으며, 자녀들의 야노증 예방에도 좋다고 함.
* 야뇨증(야노증): 오줌을 잘 제어 못하는 증상

– 여덟번 째- Durian (두리안)  – 여덟번 째

 

Devil smell & angel taste 의 맛을 가졌다고 한다. 보통 미각에 의존해 사람들은 먹는다.
 잎, 나무껍질, 뿌리는달여서 해열제로 사용 된다고 한다.  
몸이 차가운 사람한테 좋다. 하지만 100g에 133Kal로 다이어트용으로는 적당하지 않음.
  씨앗은 프로틴이 많아 굽거나, 튀겨 먹는다고 함.
 주의 할 점은생리를 유발 할 수 있고, 혈압이 올라갈 수 있어
 임산부나 고혈압 환자에게는 권하지 않는다.
먹고 싶다면 이 동남아 과일은  소량만 시식해 볼걸 추천함.
 

아홉번 째 : 바나나 (Banana)

 

동남아 여행 중에, 반드시 만나는 너무 익숙한  동남아 과일이기 때문에 쓰지 않을려고 했으나, 나름데로 좋은 정보라 생각해 소개합니다. 종류로는 생식용과 익혀서 먹는게 있고, 우리나라는 생식용만 수입한다고 한다. 웨궤양 치료와 진균과 세균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고 함. 성질이 찬 음식으로 몸이 더운 사람이 먹으면 좋다. 몸과 마음의 긴장을 낮춰주는 기능이 있고, 장 운동을 원할하게 해준다고 함. 100그람당 92칼로리. 높은 칼로리 때문에 여행 중, 배고플 때 먹으면 좋다. 수확 시기는 지역 마다 틀리나, 보통 6-8월 이라고 함.

열번 째 – Passion Fruit (패션 푸르츠)


원산지는 브라질로, 스페인 신부들이 지은 이름으로, 예수님의 고난 The passion을 뜻함 즉, 5개의 수술은 예수님의 십자가 상처를, 3개의 암술은 못 박은 수, 꽃 실은 가시왕관을 의미 하며, 꽃잎, 꽃 바침의 합이 10인데 이건 10명의 사도를 상징 한다고 함.
칼슘이 많아 심박수, 혈앞 조절에 좋다고 하며, 최면 유도 성분이 있어 심신을 이완시킨다고 함. 염증을 줄여주는 폴리페놀, 식이섬유가 많아 대변배출에 촉진 함. 주의 점으로 라텍스에 알르레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게 좋다고 함.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은 과일 임.  동남아 여행 중 이 과일을 발견한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동남아 과일로 본다. 쥬스도 맛있다.







출처 : 필톡
프린트
0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

새글알림

Pasay Job
Nailabella 04.16 14:56
+

댓글알림

낳다 ㅎㅎ
익명 04.09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