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공항 흡연실 위치 안내 (터미널2 흡연구역)
터미널2 흡연실
안녕하세요.
합리적 프리미엄 - 필리핀항공의 필대리입니다.
한국에서 필리핀 마닐라까지 비행시간은 4시간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그래도 담배를 즐겨 피우시는 분들에게는 꽤 길게 느껴지는 시간이지요. 기내에서 몰래 담배를 피우다 걸리면 항공보안법의 '승객의 협조의무' 조항에 따라 1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궐련형 일반담배이든 전자담배이든 아예 시도할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것이 좋으신데요, 기내 화장실의 스모크 감지기는 생각보다 민감하여 '변기 안에 머리를 박고 담배를 피우면 걸리지 않는다', '전자담배는 괜찮다'는 식의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아직도 믿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다 보니 애연가분들이 마닐라공항에 도착하시면 자동으로 발걸음이 빨라지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터미널 건물 바깥에 나오면 가장 먼저 하는 질문이 "여기 흡연실이 어디인가요?"라는 분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 마닐라공항 터미널2 어디로 가면 흡연실을 찾을 수 있을까요?
필리핀항공을 이용하여 마닐라 여행을 오시는 애연가분들이 들으면 매우 반가워하실 이야기입니다만, 마닐라공항 터미널2 야외 공간에는 지정된 흡연실이 있습니다! 기껏 비행기에서 내려 공항 터미널 바깥으로 나와도 지정된 흡연실이 따로 없는 터미널1이나 터미널3와 다르게 터미널2에는 스모킹 에어리어(smoking area)라고 적힌 공간이 따로 있는데요, 바로 주차장 쪽에 있습니다. 그러니까 입국심사를 마치시고 터미널 건물 바깥으로 나오시면 택시 타는 곳 지나서 주차장이 보이는데 그 주차장 쪽으로 걸어가시면 흡연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항 내 어디를 봐도 흡연실이 어딘지 안내문이 보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흡연실 이런 것은 어찌나 다들 잘 찾으시는지, 흡연실 부근에는 이상하게 사람이 늘 많아서 큰 어려움 없이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필리핀 마닐라공항 흡연실 위치
Smoking Areas in Ninoy Aquino International Airport
※ 2023년 2월 6일 확인한 것으로 흡연 구역 운영에 대한 부분은 마닐라국제공항관리국(MIAA) 마음대로 아무 때나 바뀔 수 있습니다.
[주의] 마닐라공항 터미널1이나 터미널3에서 공항 직원에게 흡연실 위치를 물으면 주차장 쪽으로 가서 몰래 피우고 오라는 식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필리핀에서 금연 구역인 곳에서 담배를 피우시면 벌금을 내야 하는데, 벌금액이 500페소~10,000페소나 됩니다.
마닐라공항 곳곳에서 흡연 금지에 대한 안내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필대리 개인의 의견이 반영되었으며 2023년 2월 현재를 기준으로 한 정보입니다. 공항 및 항공사 사정에 의해 사전 예고 없이 내용이 변동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필리핀항공의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Copyright 2023. 락소홀딩스 all rights reserved - (락소홀딩스는 필리핀항공의 GSA 한국사무소 이름입니다)
출처 : 필리핀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