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음식 100페소 절도한 할아버지는 체포되는데, 나라의 대역죄인 마약왕들은 단돈 1.5밀리언 내고 풀려나?

필리핀 뉴스
홈 > 커뮤니티 > 뉴스
뉴스

캔음식 100페소 절도한 할아버지는 체포되는데, 나라의 대역죄인 마약왕들은 단돈 1.5밀리언 내고 풀려나?

필기자 0 794

현재 필리핀내에 불법석방된 2천여명 사건이 연일 화두가 되는 가운데에,


한누리꾼이 2018년 12월 3일에,  너무도 굶주림에 지쳐 식료품점에서 단돈 104페소어치, 콘비프 캔식품 2개를 훔쳤다가, 경찰에 체포된 할아버지의 사건을 들고나섰다.


해당식료품점은 할아버지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할아버지에게 법적대응을 하고나섰었다.


자, 그럼 이렇게 시민의식이 투철한 필리핀인들이,


"왜 나라를 망해먹게만드는 마약왕들 석방에는 그리도 관대한가?"


한 누리꾼이 의문을 제기하고나섰다.


이 마약왕들에게 1.5밀리언페소 (한화 약3천만원)은 돈도아닐것이다. 그들이 벌어들인돈은 이에비해 천문학적으로 높다.


물론 그들은 법적처벌을 받아서, 교도소에 수감되었으나, 짧으면 수일, 길어봐야 수개월이내에, 단돈 1.5밀리언페소에 석방되었다


(관련 필사모내 1.5밀리언석방보도자료: https://philsamo.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704&page=3)


이것이 현재 누리꾼들이 공분을 사는이유다. 


힘없는 할아버지는 배가 너무도고파서, 캔식품을 2개 훔쳤으나, 이내 죄를 시인하고, 사과까지했으나, 식료품점에서는 매몰차게 거절했고, 할아버지에게 죄를 물었다.


마약왕들은 나라를 파탄내기 일보직전까지 몰아붙였으나, 이내 감옥에서 돈몇푼 쥐여주고 현재도 필리핀시내를 활개치고 다니고있다.



현재 필리핀은 두테르테 대통령이 "자수해라. 15일준다"라는 기한을 내리며, 15일이 지난기점인 19일부터, "불법석방자들 발견시, 즉각사살" 명령을 내린상태이다.


프린트
0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

새글알림

+

댓글알림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