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필리핀 뉴스 읽기

필리핀 뉴스
홈 > 커뮤니티 > 뉴스
뉴스

오늘의 필리핀 뉴스 읽기

필사모매니저 0 99

Ferdinand Marcos Jr. 대통령이 코로나19에 확진되었습니다. 그러나 통신상으로 대통령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은 다가오는 연휴 기간 개인 보건위생에 특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대통령은 지난 2022년 7월과 2020년 3월에도 확진된 바 있습니다.

보건부 장관 Ted Herbosa은 필리핀에 최근 호흡기 질환 증가와 관련하여 mycoplasma 폐렴의 발생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병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폐가 손상되어서 “걸어 다니는 폐렴”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보건부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수고한 보건인력들에게 지급되지 못한 수당 629억 페소를 2026년까지 모두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보건부 장관이 밝혔습니다. 이는 보건부 장관 청문회 과정에서 나온 말입니다. 현재까지 총 90.9%가 지급되었습니다.

화요일 오수 4:23 Lubang, Occidental Mindoro 해상에 규모 5.9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원의 깊이는 60Km였습니다. 진동 강도 5가 Lubang, Occidental Mindoro; Puerto Galera, Oriental Mindoro 등에서 감지되었습니다. 진동 강도 4는 마까띠, 퀘존, 따귁 불라칸 일부, 까비떼 등지에서도 감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진이나 특별한 피해는 없을 것으로 필리핀 지진 화산군은 예상했습니다. 마닐라공항은 활주로 및 주기장에 특별한 피해는 없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비행 스케줄에 특별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LRT, MRT 등은 일시 운행이 중단되었다가 5시경 재개되었습니다.

Cagwait, Surigao del Sur 지역에 규모 5.7의 여진이 화요일 오전에 발생했습니다. Bayabas 지역에 진동 4단계가 감지되었습니다

톤도에서 NBI 직원이 자신을 욕하는 이웃에게 총을 쏘아 죽게 만들었습니다. 이 총은 NBI 직원들에게 제공된 총입니다.

2023년 변호사시험에서 총 10,387명의 지원자 중에서 3,812명이 합격했습니다. 이는 작년의 3,992명보다는 적습니다. University of the Santo Tomas 출신의 Ephraim Porciuncula Bie가 89.2625%로 수석을 차지했습니다. 가장 높은 합격률은 Ateneo de Manila University에서 159명 합격으로 94.08%, San Beda University 130명 합격으로 92.20%, University of San Carlos 170명 합격 90.91% 등입니다. University of the Philippines은 256명 합격에 89.45%를 기록했습니다.

변호사 시험 합격자 중에는 62세의 Rosula Calacal가 최고령입니다. 첫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그녀는 이사벨라의 North Eastern College 졸업생입니다. 그녀는 핸드폰을 사용하지 말라고 수험생들에게 조언했습니다.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National Capital Region Police Office는 12월 16일 시작되는 "simbang gabi" (크리스마스 10일 전 새벽 미사)에 즈음하여 최고 경계인 red alert 적색경보를 발령했습니다. Mindanao State University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에 따른 조치입니다. 경찰은 성당 주변과 안에 안전요원을 배치할 예정입니다. 메트로 마닐라와 불라칸 사이의 경계에는 체크포인트도 설치됩니다. 터미널, 쇼핑몰 등 사람이 몰리는 곳도 K9 팀 등의 안전팀이 배치됩니다.

사회복지부는 수급자 재조정이 끝남에 따라서 70만 가구의 4Ps 수급자들에게 현금 지원을 재개했습니다. 올 초에 수급자 명단을 재검토하기 위해 현금 지원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그동안 지급되지 못한 지원금도 소급하여 지원합니다.

OCTA Research Group의 조사에 따르면 51%의 필리피노는 이혼의 합법화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40%가 찬성했습니다. 9%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습니다. 이혼 합법화 찬성은 민다나오 48%, 메트로 마닐라 46%로 높았습니다.

프린트
0 Comments
+

새글알림

+

댓글알림

낳다 ㅎㅎ
익명 04.09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