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07 31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2025 07 31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31 레벨 이미지 필사모매니저 0 10

• 따갈록 한마디 :Itapon mo ang basura. (이따폰 모 앙 바수라)


 → 쓰레기 좀 버려 줘.



■ 공공건설부 DPWH는 2023-2025년 사이에 홍수 조절 프로젝트 비용으로 9,802억5천만페소를 받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간 3,267억5천만 페소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2023년 감사원 보고에 따르면 홍수 조절 프로젝트를 위한 해외 원조가 제때 집행이 되지 않으면서 17개의 개발원조가 효과적으로 집행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빠식강과 마리끼나 강의 깊이를 증대하는 Pasig-Marikina River Channel 개선공사가 대표적입니다. 메트로마닐라 홍수관리 프로젝트, 까비떼 산업지구 홍수위기 프로젝트, 까가얀데오로 홍수 관리 프로젝트 등입니다. 큰 문제는 이런 프로젝트들이 정부의 공식 예산집행 프로그램에 따라 집행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 공공건설부는 홍수 컨트롤 프로젝트 예산들에 끼워넣기 예산들이 있었던 것을 제대로 모니터링하지 못했다고 시인했습니다. 특히 의원들의 끼워넣기가 문제입니다. 내년 최종예산안에 포함된 다수의 프로젝트들 중에 건설부는 한번도 보지못한 프로젝트들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프로젝트들을 어쨋거나 진행하기는 하겠지만 사업의 적절성, 시행 가능성, 기술적인 문제 등에 대한 사전 연구가 없었기 때문에 지연되고 있습니다. 



■ 내무부 DILG는 러시아 인근에서 발생한 강력한 지진으로 인해 쓰나미가 예상된다면서 해당 지역의 사전조치를 지시했습니다. 대상 지역은 까가얀, 이사벨라, 아우로라, 퀘존, 까마리네스 노르떼, 까마리네스 수르 등의 지역이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학교 수업이 취소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화산지진국은 더이상 큰 피해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쓰나미 경보 해제를 검토중이라고 했습니다. 



■ 교육부는 시니어하이스쿨 유령학생과 관련하여 민형사상 조치를 취하여 1억페소를 환수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공공이 지원하여 바우처를 받아 사립학교에서 공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감사원은 6,500만페소라고 지적한바 있습니다. 그러나 교육부는 1억페소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Ferdinand Marcos Jr. 대통령에 대한 신뢰도와 업무수행 평가가 모두 상승했다는 OCTA Research 조사결과입니다. 업무수행 평가는 62%로 2024년 4분기 이후 하향세에서 반전을 나타냈습니다. 사라 두떼르떼 지지도는 기존 54%에서 50%로 하락했습니다. Chiz Escudero 상원의장의 신뢰도와 업무수행평가는 각각 51%와 49%를 기록했습니다. 



■ 최저임금을 전국적으로 1,200페소로 올리는 법안이 하원에 제출되었습니다. ACT Teachers party 교사 연합당의 Antonio Tinio 하원의원이 제출한 법안입니다. 지역별로 차별을 둔 최저임금제는 실패한 것으로 판명되었다는 주장입니다. 지난 몇 년동안 기름값과 생필품 가격의 폭등은 일반 노동자들이 견디기 힘든 정도라고 했습니다. 



■ 6월의 필리핀 무역적자가 확대되었다는 통계청 발표입니다. 39억5,400만달러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5월은 36억3,200만 달러였습니다. 그러나 작년 6월의 43억3,500만달러보다는 그 폭을 줄였습니다. 총 수출은 70억2,100만달러로 전달의 73억1,400만달러보다 감소했습니다. 제조업 수출은 55억3천만 달러로 전체의 78.8%입니다. 다음은 자원 7억2,392억달러로 10.3%, 농산품 5억8,658만달러로 8.4%를 기록했습니다. 



■ 국가재난위기관리위원회(NDRRMC)는 중국이 발사한 장거리 로켓 파편 추락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Puerto Princesa 인근 해상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 법무장관 Jesus Crispin Remulla는 따알호수에서 사람의 두개골 발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두개골과 다수의 뼈가 발견되었다고 했습니다. 이빨도 있었습니다. 이번에 뼈가 발견됨으로서 증인의 증언에 신빙성이 커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 연기되었던 EDSA 도로 개선 사업이 2027년까지 연기될 것이라고 공공건설부가 밝혔습니다. 대통령이 지시한대로 전통적인 방법의 공사가 아니라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차선을 통제하지 않고 진행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 전반기 메트로마닐라에서 383,000 평방미터의 사무공간 공실률을 기록하고 있다는 Jones Lang LaSalle사의 조사결과입니다.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BPO)가 차지하는 공간은 전체의 61%로 가장 많고, 인터넷게임사 24%, 기업점유 15% 등입니다. 



■ AGAP 당 하원의원 Nicanor Briones은 하원 회의중에 셀폰으로 닭싸움을 지켜보던 것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베팅은 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자신은 GCash도 없어서 배팅하지 않았다고 해병했습니다. 회기중 자신이 본 것은 한 친척이 닭싸움 더비에 스폰서를 해달라고 초청한 메시지의 일부일 뿐이라는 해명입니다. 



■ 이주노동자부는 후티 반군에 잡혀있는 MV Eternity C 필리핀 선원 9명은 건강항 상태로 각 가족과 연락할 수 있도록 허용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주노동자부와 외교부는 문제 해결을 위해 협조하고 있습니다. 



■ 이주노동자부 DMW는 한국으로 가는 계절 노동자들에게 추가 비용을 받은 브로커들을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Hans Leo Cacdac 장관은 지난 4-5년간 과도한 비용이 청구되어왔다는 것입니다. 특히 처벌을 받고 운영 중단된 중개사들이 여전히 활동하기도 합니다. 계절노동자들은 4-5개월 일하는데 그중에 3개월비용이 브로커 비용으로 지불되기도합니다. 계절노동자는 정부대 정부의 계약에 의한 것입니다. 



■ 마닐라 Santa Cruz의 한 장례식장에서 부패한 냄새가 나는 시신들이 쌓여있는 것들이 발견되면서 폐쇄되었습니다. 이곳은 정당한 허가 없이 운영되었습니다. 방부처리를 위한 시신들이 냉동보관되지 않고 침대에 쌓아둔 형태였습니다. 당국은 방치되었던 시신 10구를 회수하여 다른 영안실로 옮겼습니다. 이중 2구의 시신은 지난 4월부터 방치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  ] 너희는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베드로전서 1:21)

프린트
0 Comments
제목

+ 새글알림

막탄 뉴타운 블러바드 c2 양도

막탄 뉴타운 블러바드 c2 양도

필사모매니저 08.01 14:52
막탄 솔타나렌트

막탄 솔타나렌트

필사모매니저 08.01 14:50
세부 마리아 루이사 빌리지 매매

세부 마리아 루이사 빌리지 매매

필사모매니저 08.01 14:41

+ 댓글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