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07 07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2025 07 07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필사모매니저 0 8

• 따갈록 한마디 :Lahat tayo ay magkakaibigan. (라핫 타요 아이.            막까까이비간) → 우리 모두 친구잖아요.



■ 작년에 나리냐가 없었기 때문에 올해는 필리핀에 태풍이 그렇게 심하지 않을 것이라고 기상청 Pagasa가 예상했습니다. 작년에는 한달에 6개의 태풍이 연속으로 지나기도 했습니다. 



■ 바탕가스 리빠의 대주교 Gilbert Garcera가 새로운 카톨릭 비숍 컨퍼런스CBCP 의장이 되었습니다. 보홀의 Anda에서 열린 130회 CBCP에서 선출되었습니다. 임기는 11월 시작됩니다. 



■ 공공건설부 DPWH는 EDSA 재건공사에 새로운 공법을 사용하여 기한을 단축하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대통령이 공사 기한을 줄이라고 지시한데 따른 것입니다. 23.8Km에 달하는 EDSA 보수 공사는 지난달 일시 연기되었습니다. 본래는 한 차선씩 순차적으로 공사할 계획이었습니다. 도로 포장을 완전히 다시하는 방법 대신에 기존 도로를 보강하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총 공사비는 80억에서 170억페소 사이가 예정됩니다. 



■ 유치원과 3학년까지는 필리피노와 영어가 교육의 주요 언어로 사용된다고 교육부가 밝혔습니다. 언어가 다리 역할을 해야지 장벽의 역할이 되면 안된다는 취지입니다. 



■ 상원의원 Sherwin Gatchalian은 대학교육을 3년으로 줄이자는 제안은 부모들의 재정형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학의 다수 과목이 이미 배운 것에 대한 중복인 경우가 많다는 주장입니다. 체육 같은 과목을 축소하고 3년으로 하자는 주장이  20회 상원회기에 법안을 제출했습니다.



■ 사회복지부 DSWD는 올해 재난 상황에 대비한 구호품 예산으로 30억 페소가 준비되어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3백만 가정에 음식 팩을 지방 정부들과 협력하여 창고에 보건하고 있습니다. 이번 태풍 Bising의 피해로 Ilocos Region (Region I), Cordillera Administrative Region (CAR), and Cagayan Valley 등에서 3,700여 가구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바기오 시 경찰은 필리핀 군사사관학교 PMA에서 폭행 및 괴롭힘에 관련된 용의자 4명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들중 2명은 4학년이고 1학년과 2학년이 각각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2024년 9월 2일에서 29일까지 신체적 정신적 학대를 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회적인 학대가 아니라 지속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4년 9월 29일 용의자들에게 주먹을 맞고 의식을 잃고 쓰러진 뒤 퀘존시 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고 이후 사관학교 병원으로 이송된 뒤 2025년 6월 30일 퇴원했습니다. 



■ Basilan National High School의 9학년 학생 2명이 시 복지부에 구금되었습니다. 최근 두명이 한 학생을 학교 안에서 심하게 폭행하는 장면이 소셜미디어에 널리 퍼졌습니다. 영상에는 두명의 9학년 학생이 15세의 10학년 학생을 학교 안에서 심하게 폭행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이 9학년 학생들은 강제로 10학년 학생에게 어떤 일을 지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담배를 피거나 다른 일을 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두 학생은 이미 이전에도 경찰에 불려갈 사건에 연루되기도 했었습니다. 당국은 학교 안쪽 뿐 아니라 외부 까지도 CCTV로 관찰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싱가폴의 SIAC과 전 시장 Abigail “Abby” Binay-Campos 사이에 체결되었던 지하철은 마까띠 시가 온전하게 소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시장에 당선된 자매 Nancy Binay는 마까띠 시가 89억6천만 페소를 민간 파트너에게 지불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번 합의에 따라 수년간 이어진 논쟁이 종결되고 불확실성이 걷히고 지하철 공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시장은 강조했습니다.  



■ LTO는 스포츠카를 운전하면서 전화하던 영상의 운전자 면허를 취소했습니다. 운전자는 포르쉐를 몰면서 전화기를 사용하는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면서 조사를 받았습니다. 



■ 일본이 필리핀에 군함 6척을 수출할 계획이라고 일요일 보도했습니다. 일본이 1989년에서 1993년까지 사용했던 중고 호위 구축함 6척을 수출하는 것입니다. 주로 대잠수함 작전에 운용되는 2,550톤급입니다. 일본 자위대는 해군 인력 부족에 따라 일부 군함을 퇴역시키고 있습니다. 



[  ]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같이 사람이 그의 친구의 얼굴을 빛나게 하느니라 (잠언 27:17)



(출처:필리핀한인총연합회 장재중고문 제공)

프린트
0 Comments
제목
+

새글알림

2025 07 07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필사모매니저 07.07 19:12
[디지털 노마드 비자 시행 안내]
[디지털 노마드 비자 시행 안내]
필사모매니저 07.07 16:42
대일풀빌라 리조트
대일풀빌라 리조트
필사모 07.07 11:32
+

댓글알림

감자탕 맛집 강추~
굽세어라 07.04 15:34
굿
GarsianTo 06.18 2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