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02 07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2023 02 07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Changlee 0 576

2023 02 07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귀로 들을수 있는 카톡뉴스 유튜브링크
youtube.com/@phnewsroom

■ 1월 30일-2월 5일가지 한주동안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는 1,102명이었습니다. 전주의 1,206명보다 16% 감소했습니다. 하루 평균145명입니다. 위증증 환자는 추가되지 않았고 현재 31명의 위증증 환자가 있습니다. 39주만에 위증증 환자가 없었습니다. 이기간 코로나 사망자는 85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사망자 집계중 22명은 1월 사망, 5명은 작년 12월, 3명은 11월 사망자들입니다.

■ Carlito Galvez Jr. 국무장관은 ROTC 훈련이 학생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상원청문회에서 ROTC 훈련을 지지하면서 한 말입니다. 훈련을 통해 극한을 경험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또 이들이 정신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멘토나 상담자가 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ROTC 재개에 관한 마지막 3차 청문회가 상원에서 있었습니다.

■ 농업부는 수입 빨간양파에 대해 권장소비자가격을 Kg 당 125페소로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농업부는 수입양파를 판매할 소매와 도매를 연결하여
가격 구조를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125페소의 결정은 수입 및 도매가격이 77페소이기 때문입니다.

■ 이민국 구금시설이 외국인 수용자들과 다른 이민국법 위반자들을 분리하면서 경보단계를 올렸습니다. 최근 수용소 책임자와 일부 직원들이 직위 해제된 것과 관련되었습니다. 일본인들이 허가받지 않은 셀폰등을 사용하고, 미신고 현금과 뾰족한 물건, 건설자재 등이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민국은 더 자세한 조사를 통해 근무태만한 직원들이 있으면 처벌할 계획입니다.

■ 퀘존시 경찰은 UP 대학 교수를 SSS 미납관련하여 체포했습니다. 인권단체에 따르면 평상복을 입은 2명의 여성경찰과 2명의 남성경찰이 Flores 집으로 와서 영장을 제시하고 체포했습니다. 교사연합, UP 학생회 등의 단체는 Flores 교수의 즉각적인 석방을 요구했습니다. 이번 체포는 1992년 체결된 UP와 내무부 사이의 협정 위반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협정에 따르면 경찰이 캠퍼스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UP Diliman의 행정당국과 협의를 해야합니다.

■ 하원은 인프라 프로젝트 건설을 위해 도로사용권한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법안에 대한 3차 청문회를 마치고 통과시켰습니다. 하원의장
Ferdinand Romualdez은 이 법안으로 인해 철도, 고속도로, 항만 등과 같은 대중 교통 시스템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에따라 정부는 국세청이 결정하는 가격에 따라서 토지 소유주에게 비용을 지급하고 공사를 진행할 수 있게됩니다. 개인의 권리도 공공의 이복지를 위해 양보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 하원은 유치원에서 초등3학년까지의 교육언어로 모국어를 사용하도록하는 법안을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교육자료의 부족을 원인으로 들었습니다. 240표의 찬성표로 통과되었습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아버지 시대에 세워진 National Kidney and Transplant Institute NKTI 국가 신장 및 이식연구소 건물의 열매를 지금 세대가 누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건물은 1983년 아버지 마르코스 대통령때 시작되었습니다. “신장관련한 질명과의 싸움에서 우리는 그들의 멀리 내다보는 안목과 투자의 열매를 따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은 NKTI가 필리핀 건강과 보건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40주년 기념식에서 말했습니다.

■ 쿠웨이트에서 일하던 필리핀 가사도움이가 고용주의 폭력을 피해 3층에서 뛰어내렸다고 바상을 입었습니다. 여성고용인이 틱톡 비디오를 본다고 폭력을 행사하자 피해서 뛰어내렸습니다. 외국근로자부 OWWA는 이 여성이 원하면 준비 되는대로 필리핀으로 돌아오게 도와줄 계획입니다. 이에 Raffy Tulfo 상원의원은 정부가 쿠웨이트에 인력 수출 금지를 취해야한다고 요구했습니다.

* 내가 전심으로 여호와께 감사하오며 주의 모든 기이한 일들을 전하리이다 (시편 9:1)

(출처:필리핀한인총연합회 장재중고문 제공)

 

프린트
0 Comments
제목
+

새글알림

+

댓글알림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