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 하는 영어공부 견해 4편 - 초급레벨일때, 영어 문법공부법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필리핀에서 하는 영어공부 견해 4편 - 초급레벨일때, 영어 문법공부법

필리핀승빈 0 395

3편에이어 4달만에 쓰는 영어공부법 포스팅이네요.


전편이 궁금하시다면은, 아래에 링크 참고 부탁드릴게요.


https://blog.naver.com/htj0707/221179238046



자 그럼 4편 "초급레벨일때, 영어 문법공부법"에 대해서 시작해봅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게, '그냥 영어권국가로 가서 살다보면, 영어가 늘겠지~'하고 그냥 아무런 대안없이 필리핀으로 넘어오시는경우가 많은데요,

제가 여러차례 말한바와같이,

저의 경험의 근거하여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6년동안 100명이상의 한국인 1대1 및 그룹 영어과외 지도경력).

[늘긴 늘겠지만, 여러분이 대화도 가능할정도로 늘거란 헛된 기대는 버리십시요.]

이에 관련된 이유는 제가 2편포스팅에서 설명드렸습니다.

2편포스팅은 밑에 링크 참조해주세요.



자 그럼 서론은 접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 포스팅에서는 "초급자"를 중점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솔직히 중급자,고급자는 다룰 필요도없는게, 이미 뭘할지알고, 어떻게 공부하실지 알기때문에, "초급자"위주로 다루겠습니다.




우선 본인이 생각하실때, 영어를 맨처음배울때, 어떻게 영어문법을 배워야할까요?


그냥 주구장창 S+V+O가 뭔지, 인터넷강의 열씨미 보면 이해되나요?



글쎄요..


제가 필리핀에 처음와서, 약 100여명의 학생들을 거쳐가면서 느낀점은,


"정말 초보는 명사,동사,형용사의 형태조차 제대로 모른다"


입니다.


사물의 이름, 사물의 동작, 꾸며주는말이라는 개념조차 모르는 사람한테, "주어에 동사를 부치고 목적어를 붙여서, 목적격보어 및 전치사 IN의 개념을~~"

이딴식의 설명이 귓구멍에 들어올까요?


솔직히 한국적 문법?


겁나 어렵습니다.


한정사, 목적격보어, 주격보어....


저는 영어로 밥먹고사는사람인데도, 솔직히 이거 뭔소리인지 모르겠어요.


내 미국,필리핀 기타 등등 외국친구들한테 물어봐도, 얘들도 다 모른대요. (나만 모르는게 아님.ㅋㅋㅋ)


근데 얘들이나 저나, "목적격보어" 이런 말 모른다고해서 영어 못하나요?


저는 영어못하면 굶어죽는 처지라, 절대 그럴일은 없죠.


즉, 짧게 줄여서 말하면, [여러분은 쓸데없는거를 겁나게 시간투자해가면서 배웁니다.]


그 시간에 단어공부나 더하라고 말하고싶네요.



제가 6년동안 가르킨 노하우로, 초급자일시, 딱 이것만 공부하시고, 그냥 일상생활하면서 영어 늘리십시요.


본인이 초급일때, 이거이상 배우는건 오히려 "독"입니다. 머릿속이 뒤죽박죽 되어버리죠.


그러나 이 문법들은 실생활에서 정말 많이쓰이고, 중요한거기때문에 강조드립니다.


이하는 제가 하던 "딱 10회짜리 영어강의 내용"이며, 이후에 정말 빠른 영어의 이해와, 자가발전 실력증진의 효과를 기대해볼수있었습니다. (본인이 약 3년동안 3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강의내용 세부:

1차 - 영어의 기본개념 이해 (형용사,명사,동사,부사,전치사, 주어-동사-목적어-장소-시간의 문장구조)
2차 - 기본개념 세분화 (육하원칙을 이용하여 질문만들기- Who,what,which,how,why 등..)
3차 - 기본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수업진행 (능동태, 수동태의 차이점. 현재시제VS 현재진행형)
4차 - 시간개념의 문장구조 이해 (현재시제, 과거시제, 현재완료, 미래형)
5차 - 시간개념의 문장구조 세부화 (4차내용 세부)
6차 - 전치사 (장소를 나타내는 전치사, 시간 나타내는 전치사, 등등등)
7차 - 수동태 세분화 (I am V+ed, I am being V+ed)
8차 - 문장 길게 만들기 (Relative clause 사용 - 두개의 S+V+O 다른 문장을 하나로 잇는것에 기초)
9차 - 문장 길게 만들기 세분화

10차 - 마무리 및 관련 질문. 

 

제가 하는거는 영어의 개념을 깨우쳐드리고, 틀을 잡는것에 목적이있습니다. (컵이 있어야 물을 붓듯이, 영어공부도 틀이 있으셔야, 영어를 알아듣습니다.) 


물론 혼자서 공부하셔야하기때문에, 한 목차당 1주일로 기한을 잡으시고, 하루 30분만 투자하여서, 관련사항 검색 및 인강 공부하시면됩니다.


초급자일때는 이 이상의 문법을 배우는거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독"입니다.


이 정도 배우신이후에, 약 4~5개월 정도 단어습득에 열을 올리시면서, 배우신문법에 적응부터 하십시요.


그 이후에 적응이 완료되신다면은, 그때부터 이 이상의 문법을 배우시면됩니다.


영어를 하루이틀만에 배울라고하시면 오히려 독입니다.


천천히 시간을 두고, 적응을 해나가세요.^^ 


출처: 제블로그 https://blog.naver.com/htj0707/221267650280

프린트
0 Comments
+

새글알림

[강추] BGC- 아이콘 레지던스,
TRULINEHOLDINGSANDDEVELOPMENTCORP 03.18 23:15
2017 벤츠 지바겐 G63 AMG 판매
필사모매니저 03.18 18:18
10년식 벤츠B160 판매 합니다
필사모매니저 03.18 18:17
마카티 직무모집
필사모 03.18 18:11
+

댓글알림

답변감사합니다.
희야 02.25 1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