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단기체류시, 현금인출은 어떻게해야하나? - 효율적인 체류시 현금인출법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필리핀 단기체류시, 현금인출은 어떻게해야하나? - 효율적인 체류시 현금인출법

필리핀승빈 0 1668

필리핀에 3박4일이나 이렇게오신다면은, 간단히 달러를 환전해서 오시면되겠지만,

1달정도되는 단기체류로 이어진다면은, 이또한 필리핀을 안와보신분들에게는 고민이 되실만한 사항입니다.

해서, 승빈님이 효율적인 현금인출법 3가지만 이 포스팅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국제 씨티은행 카드를 이용한 씨티은행 인출기에서 인출.

다른 지역은 모르겠으나, 메트로마닐라의 경우, 대략 10여개의 씨티은행 ATM 인출기기가 있습니다.

샹그릴라 올티가스몰내에 하나, BGC 하이스트릿 및 SM 아우라 내에 하나씩, 그린벨트 마카티 또는 마카티 씨티은행 본점에 여러개, 그린힐스 씨티은행 지점에, 기타등등 있지요.

해서, 씨티은행으로 씨티은행 카드를 이용하여 출금하시는게,

"현지에서 가장 싸게 출금하는 방법"

입니다.

허나 알아두셔야할점은, 이는 절대 "공자는 아니다." 입니다.

씨티은행에서 인출시, "인출수수료 약 40페소 + 씨티은행환율 (기존환율 +1~+2)를 적용해서 최대 한번에 1만5천페소까지 인출가능"이죠.

하루 인출최대량은 6만페소 (60,000페소)이고요.

즉 15,000짜리 4번뽑을수있습니다. 하루에.

현재까지로써는 이것이 가장 저렴하게 뽑는방법이죠.

2. BPI ATM출금기를 이용하여 인출

BDO은행 ATM같은경우는 한번 인출시 고작 1만페소 (10,000) 인출가능인 반면, BPI같은 경우는 한번에 1만5천페소 (15,000)까지 인출가능 합니다.

여러분이 해외 체크카드 (반드시 Master나 VISA 카드만 인출가능)를 쓰신다면은 여러분은 1회 인출시,

"기존환율 + 500페소 (인출수수료 2회 : 한국에서 돈빠지면서 250페소, 필리핀에서 돈빠지면서 250페소)"

해서 한번 뽑을때마다 500페소 (한화1만원이상)의 수수료를 내야합니다.

해서, 어차피 500페소를 낼거라면, 한번 뽑을때 최대한 많이뽑을수있는데가 낫겠죠.

1만5천페소를 뽑는것이, 1만페소를 뽑는것보단 이문이겠죠^^;;

허나, 수수료가 너무쎄기때문에, 왠만하면 씨티은행카드 챙겨오시는게 낫습니다.

3. 비트코인 인출기

필리핀에도 비트코인 인출기가 있긴있는데, 현재로써는 그수량이 많지않아 많이 불편하실듯합니다.

(현재 마카티 피불고스에 하나, 그린벨트에 하나. 또한 올티가스 유니온뱅크내에 하나.)

그래도 이또한 비트코인보유자들에게는, 수수료 아끼면서 인출할수있는 방법이긴하죠.

비트코인 보유자들에게 희소식이 있다면은, 유니온뱅크라는 필리핀내 은행에서, 올해부터 지점마다 비트코인 인출기를 설치하기시작했습니다.

현재로써는 필리핀내 2개지점밖에 설치되지않았지만, 차츰 그 수를 늘려나갈것이라고하네요.

프린트
0 Comments
+

새글알림

+

댓글알림

낳다 ㅎㅎ
익명 04.09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