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07 09 '필리핀 매일뉴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2022 07 09 '필리핀 매일뉴스

애드맨 0 495

2022 07 09
'필리핀 매일뉴스’

<07/08 코로나 확진자 : 1,712>

■ 몇시간씩 쏟아부은 비로 Banaue, Ifugao에서 차량, 동물등이 휩쓸리고 가옥들이 파손되었습니다. 일부지역에서는 산사태도 있었습니다. 이에따라 일부 도로가 폐쇄되었습니다. 전봇대들도 휩쓸리고 쓰러져서 전기 공급이 안되고 있습니다. NDRRMC 국가재난윅관리위원회에 따르면 6개 바랑가이 1,500명 500가구 영향을 받았습니다. 현재 23명 13가족이 대피소에 피신해 있습니다. 사회복지부는 500여 가정에 긴급 음식패키지를 지원했습니다.

■ 상원의원 Francis Tolentino는 선출직 공직자들의 임기 연장을 위한 개헌은 아직 시기상조라고 봤습니다. 일부 상원의원들은 임기연장에 찬성중입니다. 그러나 상원이 개회하는 것을 봐야한다고 했습니다. 지난 수요일 차기 상언의장으로 출마할 예정인 Juan Miguel Zubiri 상원의원은 임기 연장을 주장했습니다. Ronald "Bato" dela Rosa 상원의원은 임기연장을 포함한 개헌논의에 찬성하는 쪽입니다.

■ DSWD 복지부는 다음주 태풍이 예고됨에 따라 구호품을 미리 준비하고 있습니다. Erwin Tulfo 장관은 지난 월요일부터 이미 준비를 지시했다고 했습니다. 기상청은 다음주 2개의 태풍이 필리핀으로 진입할 것으로 예고했습니다.

■ Neophyte Leyte 하원의원인 Richard Gomez는 고용촉진을 위해 외국인이 100% 지분을 갖는 것을 허락하는 헌법개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보통 헌법 개정이라고 말하면 임기연장이나 이런 것을 생각하는데, 사람들이 빨리 이해활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런 설명이 더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광고나 미디어의 소유권에 대한 지분은 그대로 두고 일반 비즈니스의 외국인지분 인정을 주장했습니다. 두떼르떼 전 대통령은 통신과 철도, 택배, 항공 사업에 외국인 지분 100%를 허가하는 법안에 서명한바있습니다. Gomez는 이런 법개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에 헌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다음주 기름값이 크게 내립니다. 경유는 6.3-6.5페소, 휘발류는 5.7-5.9페소 인하됩니다. 현재 퀘존시에서 경유는 81.2-89.71페소 사이를 보이고, 휘발류는 81-89.15페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Ronald "Bato" dela Rosa 상원의원은 NAIA 공항의 이름을 Manila International Airport (MIA)로 전환하자고 주장했습니다. 아키노가문과 마르코스 가문 사이의 줄다리기에서 벗어나자는 것입니다. 본래 이름이 마닐라국제공항입니다. Negros Oriental representative하원의원 Arnolfo Teves Jr.은 마르코스 국제공항으로의 개명을 제안하는 법안을 제출한바 있습니다. Risa Hontiveros 상원의원은 현상유지를 주장했습니다. Duterte Youth Party-List(두떼르떼 청년당) 하원의원 Drixie Mae Cardema도 마르코스 국제공항으로 전환을 지지했습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이 코로나에 확진되었습니다. 약간 열이 나는 증상입니다. 대통령의 아들 Ilocos Norte 하원의원 Sandro Marcos은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Louise "Liza" Araneta-Marcos과 다른 아들 Simon과 Vincent는 함께 있지 않았기 때문에 검사를 받지 않았습니다. 대통령은 이미 지난 2020년 3월에 유럽 여행을 다녀온 뒤 코로나에 걸린바 있습니다.


■ 마까띠의 한 빌딩 엘리베이터가 고장이 나서 추락하면서 2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 Metro Manila Film Festival 메트로마닐라 영화제가 올해의 영화 4편을 소개했습니다. “Labyu With An Accent”, “Nanahimik Ang Gabi”, “Partners In Crime”, “The Teacher”입니다.

■ 필리핀 정부는 전일본 총리 아베와 그 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습니다. “아베는 필리핀 국민들의 존경을 받습니다. 그는 필리핀-일본의 관계 강화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아베는 항상 기억될 것입니다.”라고 외교부가 발표했습니다.

■ Manny Pacquiao는 12월 중에 한국의 DK Yoo라는 유튜버와 시범경기를 가질 예정입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한국 유튜버는 12월 10일 시범경기를 가질 것이라고 인스타그람에 공개했습니다.

■ Ferdinand Marcos Jr. 대통령은 이슬람 축제일인 Eid'l Adha 메시지로 통합의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분열의 사슬을 끊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교사단체는 부통령이자 교육부장관인 Sara Duterte에게 신학기 개학을 9월중순이나 10월초로 연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본래 계획은 8월 22일입니다.

■ 마르코스 정부는 공항운영의 일부 섹터를 민간에 제공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민간과 공공의 파트너쉽 재고의 일환입니다. 재경부장관 Benjamin Diokno가 발표한 내용입니다. 이를 통해 재정적 여유를 넓힐 수 있다고 했습니다. 보홀국제공항을 민간에 맡기는 것을 예로 들었습니다. 경제활성화를 위한 민간 부분의 역할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정부는 민간부분을 많이 끌어들이겠다는 것입니다. 8조2천억페소의 Build, Build, Build 프로젝트에서 민간을 참여시킬 계획입니다.

■ Rizal Memorial Stadium에서 열린 2022 AFF Women's Championship에서 필리핀 여자축구가 말레이시아를 4:0으로 이기고 A조선두를 유지했습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히브리서 11:1)

프린트
0 Comments
제목
+

새글알림

+

댓글알림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