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07 08 '필리핀 매일뉴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2022 07 08 '필리핀 매일뉴스’

애드맨 0 200

2022 07 08

'필리핀  매일뉴스’ 


<07/07 코로나 : 1,936명.>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취임후 첫 번째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Presidential Anti-Corruption Commission (PACC대통령 반부패위원회)과 Office of the Cabinet Secretary(내각장관사무실) 폐지하는 행정명령입니다. 단순, 경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한편 Presidential Communications Operations Office (PCOO)는 Office of the Press Secretary (OPS)라는 이름으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8명의 차관급을 두고 각 부서를 운영할 수 있게 했습니다. 


■ 5월의 실업이 293만명으로 증가했다고 통계청이 발표했습니다. 6%로 4월의 5.7%보다는 약간 높아졌습니다. 15세 이상이 대상입니다. 


■ Fitch Solutions Country Risk and Industry Research는 필리핀 페소가 계속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올해 평균 54.30페소로 예상했습니다. 2023년에는 53-56.4페소 사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수요일 페소는 55.67로 마감했습니다. 또한 정부의 부채는 GDP대비해서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2021년 4분기에서 3.5%이던 것이 2022년 1분기는 5%를 나타냈습니다. 


■ PAGASA 기상청은 3일정도 후에 태풍 2개가 필리핀 영해로 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고했습니다. 이전에 지나간 Caloy나 Domeng 정도가 될 것으로 봤습니다. 


■ Kanlaon 화산과 Bulusan 화산이 분화의 가능성을 보이는 활동을 하고 있다고 화산지진국 (PHIVOLCS)이 밝혔습니다. tornillo type의 화산지진이 목격되었다고 합니다. 응집이 이뤄지는 나사모형의 파동입니다. tornillo type의 화산지진이 나타나면 보통 화산 분화가 이어진다고 했습니다. 


■ CAVITEX C5 Link Flyover Extension이 다음주에 개통합니다. 16일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CAVITEX C5 Link는 2.2킬로미터로 Merville와 Taguig을 잇고 힜습니다. 이로인해 따귁, 파사이, 빠라냐케로의 연결이 용이해집니다. West Service Road에서 Merville로 가는 차량을 위한 서비스터널길고 동시에 개통합니다. 현재 일부개통으로 22페소의 통행료가 부과되는데 총 3.8킬로미터가 개통이 되면 32페소의 통행료가 징수됩니다. 


■ 보건부는 3차 접종이 아직은 강제사항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이는 대통령이 백신접종완료의 정의를 3차 접종으로 한다는 발표 뒤에 나온 것입니다. 보건부는 부스터샷 접종을 늘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고 꼭 필요하다고 보고있지만 아직 강제사항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 필리핀 국가대표 농구선수인 Will Navarro가 수원삼성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2022년 FIBA Asia Cup 이후 팀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필리피노 가드인 Ethan Alvano도 원주 팀에 합류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 농구와 계약을 맺었던 선수는 SJ Belangel, RJ Abarrientos, Justin Gutang 등이 있었습니다. 


■ 기준 필리핀 외환보유고가 감소했다고 중앙은행 BSP가 발표했습니다. 5월말 1036억5천만불에서 6월말 1019억8천만불로 줄었습니다. 


■ Ferdinand Marcos Jr. 대통령은 공공건설부 (DPWH)가 정부가 목표로하는 식량안보를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두어달라고 했습니다. 대통령은 취임식에서 “우크라이나-러시아의 충돌 속에서 충분한 식량확보가 우선적인 문제”라고 강조한바 있습니다. 


■ 필리핀 경찰 사이버범죄팀은 e-walle이 설치된 심카드 판매를 경고했습니다. “전화사기꾼들이 심카드를 사용했고, 그 심카드나 금융거래가 당신의 이름으로 되어있다면 우리는 당신을 추적하고 체포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목요일 경찰은 Pasig City에서 사용중인 GCash가 설치된 심카드를 판매하는 사람을 체포했습니다. 이 사람은 93개의 GCash account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화사기범들은 이런 심카드를 350-550페소를 주고 사들이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GCash측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이런 심카드 판매중에 복역중인 사람은 17명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 하시니

(요한복음 6:29)

프린트
0 Comments
+

새글알림

+

댓글알림

낳다 ㅎㅎ
익명 04.09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