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물, 세부 아이티파크 무료 셔틀
(저처럼 별 정보 수집도 없이 처음 오신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이미 아시는 내용 ^^;;. 지역은 세부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도착하고 바로 아얄라 몰의 METRO에 갔는데 한국과 다른 점
1. 우리나라 이마트, 롯데마트 같은 곳은 거의 모든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METRO는 안그래요.
헤어드라이어, 전기주전자, 간단한 식기를 사려고 했는데 없습니다. 헤어드라이어, 전기주전자는 홈어플라이언스 솝에 가서 따로 사야 하고 식기는 또 어디 다른 곳에 가서 사야 해요. (그래서 아직 플라스틱 숟가락 쓰고 있어요. ㅎㅎ)
2. 물 종류
생수(Mineral water) 가 없습니다. distilled water(증류수) 와 purified water(정제수)만 있어요. 살아있는? 미네랄 워터는 없어요.ㅎㅎㅎ 한달 살기에 아기들 데려오시는 분들이 생수 걱정해서 싸 오신다는 글 보고 이해가 안 됐는데 이제 이해가 되네요. 다른 동남아 국가를 많이 가본건 아니지만 그래도 왠만한 마트에 가면 자기들 나라 생수와 수입생수가 다 있는데 필리핀에서는 아직 못 봤습니다. 그나마 콘도 데스크에서 물배달 ( 작은 공장처럼 해 놓고 물 정수해서 파는 곳) 전화번호를 받아서 이제 이 닦거나 그릇 닦는 물 아껴 쓸 일은 없을 것 같아서 다행)
곁다리로....세부 아이티파크에 사시는 분들에게 유용할지도 모르는 무료 셔틀
it park에 작은 버스 터머널이 있는데 좀 외곽으로 멀리까지 가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갈 일은 없을 것 같고 물어보니 무료 셔틀이 있는데 터미널 바로 앞에 정류장입니다. 터미널 버스들 출발해서 나가는 통로 앞.
it park출발- Ayala-Capitol-Fuente-South Bus terminal - SM Seaside까지 갑니다. 돌아오는 편도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오늘 타보니 중간에 타는 사람도 있고 대충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는 것 같고...저는 metro 사인 보이고 나서 어떤 분이 내리길래 따라 내렸습니다. 다음에 시간 나면 SM Seaside까지 가보려고요. 도착해서 택시를 매일 몇 번씩 타고 있는데 택시보다 쾌적하네요.
( 버스에서 장부같은 것에 이름,주소, 목적지 적는데 그냥 몇 명이나 이용하는지 보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