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들어가야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필리핀 들어가야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일오일로 5 151

안녕하세요

저는 남편이 지금 필리핀(일로일로근처) 직장이 있어서요~ 제가 아이(7세)랑 들어갈까하는데 일로일로로요

일로일로 가도.. 아빠가 일이 많이 바쁜 직종이라 일주일에 하루나 이틀정도만 집에 올수있다하더라구요 그럼 거기가서도 독박육아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 영어도 배울수있으니 고민중이에요 1-2년 체류할거같은데..

근데 하루나 이틀이라도 아빠랑 지내려고 필리핀 들어가는게 맞는건지.. 한국이나 필리핀이나 같은 독박일거같아서 정말 많이 고민됩니다.

지금은 남편이 3개월에 한번씩휴가로 나오고 있고 보름정도휴가보내고 다시 필리핀들어가는 형국인데..

저같은 경우라면 어떻게들 하셨을까요...

그래도 일주일에 하루내지 이틀이라도 같이 보낼수있으니 들어가실까요? 하 저는 엄마입장에서 여기나거기나 독박일듯싶으니, 낯선곳에서 더 힘들어지지않을까 걱정이 되긴해서 결정이 쉽지가 않아요..다른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셨을까 의견 듣고싶네요.. ????

프린트
5 Comments
지선  
다행스럽게도 필리핀에는 저렴한 도우미가 있답니다^^
독박이지만 독박아닌 독박같은 육아^^
글고 세달엔 한번보다는 아빠를 매주 보는게 더 나을듯 합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28 Lucky Point!

일오일로  
그럴까요 제가 영어 잘못하는데 긴급시 아빠가 아무때나 올수있는 직종아니라서 아이랑 잘살수있을까 .. 고민되더라구요.. 남편이 너무 바쁘다보니 주변도움이 절실할거같은디.. 아이랑 단둘이 일로일로 가는게 조금은 두려운데 가면 몸바디로 또 잘 살겠죠?????
나그네1  
일오일로는 제가 안살아봐서….
제가 사는 다바오는 뭐… 그냥 맘편히 돌아 다니는 도시라^^
저희는 아이들 6살 4살에 들어왔어요
한인들 많이 거주하는 곳에 자리 잡아서 그런지 많이들 도와주시고 단톡방도 제대로 한 몫한답니다
언어는 부딪히면 해결됩니다^^
자신감 가지시고 도전해 보시길^^
일상부부  
1-2년이면 들어갈꺼같아요. 공부도하고 마사지도 실컷받고 전 너무 좋을꺼같아요~
일오일로  
마시지받고 공부하고 생각만해도 여유로운삶 부러운데 아이 학교보내면 여유 있나요?
+

새글알림

Pasay Job
Nailabella 04.16 14:56
KOREAN JOB
hrmanila168 04.16 14:24
+

댓글알림

낳다 ㅎㅎ
익명 04.09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