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에서 클락(앙헬레스) 가는 버스(P2P) 안내입니다.
안녕하세요.
글을 읽다보니 마닐라에서 클락까지 가는 비용에 대한 문의글이 있어서 간단히 글로 남겨 봅니다.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저렴하게 다니는 방법을 이미 알고 계실테니 그 내용은 적지 않겠습니다.
요즘은 P2P(Premium point to point bus service)라고 해서 마닐라 공항에서 클락까지 가는 버스를
많이 이용하시더군요.
마닐라 공항(NAIA 3터미널) 1층에 가시면 커다란 기동에 BAY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그냥 BAY 14를 찾아서 가시면 1인당 450페소면 가실 수 있습니다.
(저는 BAY 14로 알고 있는데, 하단 스케쥴표에는 BAY 2로 되어 있네요. 자세한 내용은 음 가봐야하나?)
1~2명이면 이렇게 가는 것이 저렴하며, 많은 사람이 함께 이동할때는 호텔서비스등이 좋겠죠.
낮에 도착하면 이 방법이 나름 괜찮기는 합니다.
로컬에 특화된 분은 저렴하게 다니시겠지만 그 분들은 이미 언어나 필리핀에 적응하신 분들이니
한국에서 막 떠나오신 분들과는 다를 것입니다.
마닐라에서 앙헬레스까지 200페소 내외로 가는 방법도 있으나 그런 글을 쓰고 싶지는 않습니다.
(정 궁금하시면 SM NORTH를 통하면 앙헬레스까지 3시간 정도 걸리면 160페소로 가긴 합니다만 비추.)
필리핀에서 푼돈 아끼고 큰돈 나가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 또 조심해서 편하게 다녀 가세요.
정신건강상 편하게 다니시기를 추천합니다. 몸과 마음 편하게 가는 것이 최고입니다.
행복한 하루를 기원합니다.
하단의 스케쥴은 2022. 4. 22 업데이트된 시간표니 아직은 유효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