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에서 클락(앙헬레스) 가는 버스(P2P) 안내입니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마닐라에서 클락(앙헬레스) 가는 버스(P2P) 안내입니다.

kakaka 6 1763

안녕하세요.

글을 읽다보니 마닐라에서 클락까지 가는 비용에 대한 문의글이 있어서 간단히 글로 남겨 봅니다.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저렴하게 다니는 방법을 이미 알고 계실테니 그 내용은 적지 않겠습니다.

요즘은 P2P(Premium point to point bus service)라고 해서 마닐라 공항에서 클락까지 가는 버스를

많이 이용하시더군요.

마닐라 공항(NAIA 3터미널) 1층에 가시면 커다란 기동에 BAY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그냥 BAY 14를 찾아서 가시면 1인당 450페소면 가실 수 있습니다.

(저는 BAY 14로 알고 있는데, 하단 스케쥴표에는 BAY 2로 되어 있네요. 자세한 내용은 음 가봐야하나?)

1~2명이면 이렇게 가는 것이 저렴하며, 많은 사람이 함께 이동할때는 호텔서비스등이 좋겠죠.

낮에 도착하면 이 방법이 나름 괜찮기는 합니다.

로컬에 특화된 분은 저렴하게 다니시겠지만 그 분들은 이미 언어나 필리핀에 적응하신 분들이니

한국에서 막 떠나오신 분들과는 다를 것입니다.

마닐라에서 앙헬레스까지 200페소 내외로 가는 방법도 있으나 그런 글을 쓰고 싶지는 않습니다.

(정 궁금하시면 SM NORTH를 통하면 앙헬레스까지 3시간 정도 걸리면 160페소로 가긴 합니다만 비추.)

필리핀에서 푼돈 아끼고 큰돈 나가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 또 조심해서 편하게 다녀 가세요.

정신건강상 편하게 다니시기를 추천합니다. 몸과 마음 편하게 가는 것이 최고입니다.

행복한 하루를 기원합니다.

하단의 스케쥴은 2022. 4. 22 업데이트된 시간표니 아직은 유효할 것입니다.


f96bd8ecfa7c62f2fa3866306aed05dc_1654786355_6137.png
 

, , , , ,

프린트

Author

Lv.1 kakaka  실버
110 (11%)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6 Comments
지선  
우리나라 시외버스정도의 가격이네요~
정보너무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아직 필리핀에 한번도 안가봤는데 애들데리고 짐가지고 버스타는건 무리지 싶어요.. 차를빌려타고갈수있는 저렴한곳 찾아보려고합니다~버스타고가는건 성인들은 충분히 시도해볼수있는 방법인것같습니다. 좋은정보감사드립니다^^
kakaka  
저렴한 곳 보다는 안전한 곳을 찾으세요.
필리핀에서 $100은 큰 돈 아닙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바다에누워  
아주 좋은 정보네요

다만, P2P버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혼자 여행오시는 성인정도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니면 필리핀 자주와서 내공이 쌓인 경우, 일단 클락 SM몰에 도착해서 최종목적지로 가는 비용도 감안해야하고요. 블루택시나 그랩 이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물론 비용적인 측면에서 가성비가 좋습니다만, 편한 여행을 생각하시면 개인 차량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아이들과 같이 오는경우.... 사실 비추합니다. 조금 비용이 들더라도 개인차량서비스를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리고요.
1~2인 승용차로 이동 시 3,500~5,000페소 정도
5~6인 밴을 이용 시 5,000~8,000페소 정도 감안하셔야 합니다.

이전대비 스카이웨이 개통으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공항에서 고속도로 입구까지 막히는 경우가 없습니다. (이전에 마닐라 시내에서 최소 1시간, 정말 심하면 3시간이나 소요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톨비가 편도기준 260페소 정도입니다.

이후 고속도로타고 앙헬레스/클락으로 이동하는데 보통 1시간 내외입니다. 톨비는 300페소 조금 안됩니다.

필리핀 현재 휘발유/경유 비용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올라서 한국보다는 조금 저렴해도 거의 비슷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경유값이 휘발유값보다 비싼 경우도 있고 거의 비슷해서 리터당 1,800원~2,000원 수준입니다. (2019년 경유 1리터 약 800원)

차량렌트, 기사인건비, 톨비, 주유비 등 합치면 자연스럽게 위에 안내된 비용이 나오고.... 사실 만만치 않은 비용입니다.

그러므로 경제적인부분, 시간적인부분을 감안하면, 왠만하면 클락공항 직항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항공편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면 굳이 마닐라공항으로 들어와서 클락으로 이동하는 번거로움은 비추천드립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19 Lucky Point!

kakaka  
그렇죠. 저같이 나홀로 지겹게 다닌 분들은 이렇게 다니는 것이 좋고 초보이신 분들은 차량서비스가 좋습니다.
NLEX가 생겨서 앙헬레스 가는 것은 정말 편하게 갈 수 있네요.

건승을 기원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jjon  
아주 좋은정보네요.... 중간 기착없는 직행인가보네요? .... 1시간 내외면 무척 빨라졋네요... 고속 질수하는 필리핀 입니다... 중국 공산당을 흠모하는것이 탈이지만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7 Lucky Point!

kakaka  
예전에 비하면 정말 좋아졌죠.
고속도로가 남북으로 뚤리면서 북부는 NLEX로 가면 되고 남부는 SLEX로 가면 되니 요즘은 뭐 시골도 가깝네요.
필리핀 정부는 정말 그야말로 안습. 중국애들 뭐가 좋다고 하는지.
그래도 제법 많이 얻어먹더라고요. 필리핀 사람들을 보면 그냥 답답하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새글알림

+

댓글알림

좋은글 감사합니다.
KTVNabi 04.27 11:30
낳다 ㅎㅎ
익명 04.09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