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으면 어디에 좋대 해놓고 홈쇼핑 판매 연계편성, TV조선 가장 많았다
방송사들의 교양프로그램에서 건강기능식품(단백질, 유산균, 콜라겐, 오메가3, 시서스, 흑염소진액 등)의 효능을 설명하고 비슷한 시간대에 홈쇼핑에서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연계편성’을 지난 7월 한 달간 가장 많이 한 방송사가 ‘TV조선’인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과천정부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방송사의 2022년도 연계편성 점검결과’를 발표했다. 방통위는 지상파 6개(MBC·KBS1·KBS2·SBS·OBS·EBS) 채널과 종편 4개(TV조선·MBN·JTBC·채널A) 채널 등이 TV홈쇼핑 7개(NS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