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가까워질수록 언론사 간 선택적 여론조사 보도 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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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 가까워질수록 언론사 간 선택적 여론조사 보도 심했다

지난 대선 기간 언론사 성향별로 여론조사를 선택적으로 보도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선거 기간 여론조사 기사 가운데 20건 중 1건은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언더스코어는 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 분석 서비스 빅카인즈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이슈 리포트’를 통해 언론의 선택적 여론조사 보도 경향과 부정확한 여론조사 보도 현황을 분석했다.언론의 정치 성향에 따라 특정 후보에 유리한 여론조사를 더 많이 인용하고, 불리한 여론조사를 적게 인용하는 ‘체리피킹’ 경향이 나타났다.일별로 실시된 전체 여론조사에서 발표한 후보 간 평균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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