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가성비 떨어질 때, 넷플릭스 투자는 어디로 갈까
코로나19가 끝나고 ‘OTT 위기’가 온다는 이야기들이 나온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9일 서울 광화문 CKL스테이지에서 주최한 ‘포스트코로나 이후 OTT와 K-콘텐츠의 발전 방안’ 포럼에서는, 이른바 ‘코로나19 수혜주’ OTT들이 코로나 후 어떻게 변화할지, 현재 OTT플랫폼과 제작사에게 필요한 대책은 무엇인지 논의했다. 임석봉 JTBC 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OTT들이 ‘수혜’를 입었다고 봤다. 2020년 글로벌 팬데믹때 넷플릭스는 2억 구독자를 돌파했다. 2019년 대비 3700만 유료 구독자가 증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