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서 언론인 또 피살…라디오 진행자, 괴한 총격에 사망

필리핀 뉴스
홈 > 커뮤니티 > 뉴스
뉴스

필리핀서 언론인 또 피살…라디오 진행자, 괴한 총격에 사망

필사모매니저 0 212

방송국 간부 "협박 받아와…조용히 살고 싶다며 양계장 차려"

필리핀 언론인 피살 사건
필리핀 언론인 피살 사건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방콕=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 언론인 살해 사건이 자주 발생하는 필리핀에서 또 한명이 괴한의 총격으로 목숨을 잃었다.

31일 AFP통신에 따르면 라디오방송 진행자 크레센시아노 분두퀸(50)이 이날 새벽 오리엔탈 민도로주 칼라판시 소재 자신의 집 근처에서 오토바이를 탄 괴한의 공격을 받고 사망했다고 경찰이 밝혔다.

용의자 중 한명은 희생자 아들의 차에 치여 사망했고, 도망친 용의자는 추격 중이라고 경찰은 전했다.

분두퀸은 라디오에서 지역의 각종 문제를 강력하게 비판해온 방송인으로 알려졌다. 최근 발생한 기름 유출 사태와 불법 도박, 정치 문제 등에 관해 거침없이 발언했다. 

그가 몸담았던 방송사 간부는 "협박받고 있다고 말한 적이 있지만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일에 변화를 주고 싶다고 했다"며 "조용히 지내길 원했고, 그래서 양계장도 차렸다"고 덧붙였다.

언론 자유가 심각하게 위축된 나라로 꼽히는 필리핀에서는 언론인이 자주 공격받는다.

지난해 6월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대통령 취임 이후 이번이 세 번째 언론인 살해 사건이다. 지난해 9월 라디오 방송 기자인 레이 블랑코가 흉기에 찔려 숨졌다. 10월에는 라디오 매체 언론인 펄시 벌 마바사가 괴한의 총격으로 사망했다. 사건을 조사 결과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보도를 했다는 이유로 교정국장이 청부업자에게 마바사를 살인해 달라고 의뢰한 것으로 드러났다.

프린트
0 Comments
+

새글알림

Pasay Job
Nailabella 04.16 14:56
+

댓글알림

낳다 ㅎㅎ
익명 04.09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