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객선 화재 사망자 12명으로 늘어나…7명 실종·40명 부상

필리핀 뉴스
홈 > 커뮤니티 > 뉴스
뉴스

필리핀 여객선 화재 사망자 12명으로 늘어나…7명 실종·40명 부상

필사모매니저 0 125
필리핀 남부 바실란에서 여객선 화재로 현재까지 12명이 숨지고 7명이 실종됐다. 사진은 화재가 발생한 해당 여객선. (바실란 필라스 섬 시장 페이스북 갈무리)필리핀 남부 바실란에서 여객선 화재로 현재까지 12명이 숨지고 7명이 실종됐다. 사진은 화재가 발생한 해당 여객선. (바실란 필라스 섬 시장 페이스북 갈무리)

필리핀 남부 여객선 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12명으로 늘어났다.

3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필리핀 언론 인콰이어러에 따르면 이날 필리핀 해안경비대는 남부 바실란 지방에서 전날(29일) 오후 여객선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짐 살리만 바실란 주지사는 이번 화재로 현재까지 12명이 사망하고 7명이 실종됐다고 밝혔다. 또 40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이날 레자드 마르페 민다나오 해안경비대장은 승객 195명과 35명의 승무원을 포함해 총 230명이 구조됐다고 밝혔다. 당국은 에어콘이 설치된 객실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현재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또 해경은 여객선에서 기름이 유출됐을 가능성도 열어두고 현재 구조대 등 인력을 파견해 실종자 수색과 현장 수습을 진행 중이다.

살리만 주지사는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한다며 복구 및 구조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필리핀에서는 노후된 여객선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134명을 태운 한 고속 여객선에서 화재가 발생해 최소 7명이 숨졌다. 

프린트
0 Comments
+

새글알림

+

댓글알림

낳다 ㅎㅎ
익명 04.09 17:34